경마뉴스&칼럼

경마와 코로나19를 통해본 단상

말이좋아 2020. 3. 2. 12:12

경마,


한국 경마

아는 사람은 안다. 아는 사람이라 함은 ...경마장 또는 화상경마장을 열심히 연중 쉼없이 찾아가는 사람을 말한다.

좋은 말로 매니아, -광, 덕후

나쁜 말로 환자, 중독이다.


나는 경마 매니아이자, 환자다.

머리속엔 오로지 주말 경마만(?)을 생각한다.

다만, 전제 조건이 있다. 서울경마장을 직접 찾아가서 관람하는 것이고 옆에는 쌍안경이 쥐어져 있는 모습이 나의 모습이다.

고로 나는 화상경마장은 가지 않는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메르스, 사스,신종플루가 와도 난 (우리는) 마스크없이 경마장을 쉼없이 찾았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기억은 없지만 아마도 나의 처와 어린 자녀를 데리고 갔을 것이다.


2월15일 경이었나, 과천 경마장에 놀러 갔던 것 같다.(최근 집안에 큰 우환이 있어서 신경쓸일이 많아 기억력이 떨어짐)

당시에도 적지않은 사람들이 경마를 관람하러 왔다.

평소보다 줄어든 느낌은 들었으나, 경마장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았고 많은 사람들이 경마를 즐긴다.

그들은 전쟁이 나더라도 경마가 열린다면 경마장에 찾을 사람이라고 본다.


경마에 몰입하는 이들을 보노라면 저 사람들이 어린시절, 학창시절에도 저렇게 열심히 살았더라면

과연 이 자리에 저런 모습으로 와 있을 까 하는 생각도 재삼든다. 니역시 그러하다.


경마장에는 조선족들도 많이 찾아온다.

조선족들의 모습이 과거대비 월등히 많아 졌다.

코로나19는 중국발 전염병임은 분명한 사실이고 이들의 전파자는 중국인 중국방문객들 그리고 중국과의 접촉자들이다.

그렇다면 조선족들이 득실대는 경마장에서 이에 대한 방비와 조치가 있어야 함음 상식적이겠다.


마사회는 물론 내가 방문한 당시에 이러한 조치가 없었다.

그리고 2월 22일 토요일 여전히 경마를 시행한 모습이다.

난 2월22일 새벽에 장모님이 위독해서 급히 병원으로 달려갔고 그리고 3일을 그곳에서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여론의 지탄을 받고 일요일 경마가 취소되고 급기야 그 다음주 그다음주 까지 해서 3월8일까지 경마가

취소된 모양이다.


문재인대통령아, 정부공무원아, 국회의원아, 마사회야  내가 너희들에게 말한다.

대한민국에 가장 밀집도가 높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경마장, 그리고 전국의 화상경마장 아니더냐?

매 11경주, 12경주 에다 교차경주까지 합하면 열 몇개 경주가 열리고 그 때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소리치고

악을 쓰고 하느냐, 그리고 얼마나 많은 미개인들이 재채기하고 바닥에 침뱉고 가래뱉고 하는 걸 어찌 너희들만 모르더냐?


이미 벌써 경마장을 비롯 교회,절,집회장소 등 많은 사람들이 운집하지 않도록 조치와 예방해야 함에도 여론에 등 떠밀려서야 마지못해

경마시행을 취소한다는 너희들의 행태를 보면 개탄스럽다.그리고 매출줄어드는 거 걱정이나 하고.

정확히 말하면 매출줄어드는 걸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너희들 월급,수당을 걱정하는 것이겠지.


그나마 경마장 방문 확진자가 아직 드러나지 않음을 다행으로 알아야 한다.

만일 경마장을 방문한 사람에게서 확진자가 나왔다면 .....아마도 문재인정권은 간판내려야 했을터이다.

나는 박근혜가 하도 깝깝하여 문재인을 뽑아줬다만

문재인도 문재인이지만 더불어민주당을 보면,


 원님덕에 나발 분다고...  실로 가관이다.


각설하고 2001년부터 2020년까지 내가 지켜본바로 경마장이 경마를 안하고 문을 닫은 건 이번 코로나19가 처음이다.

사태가 이러할 진데, 경제위축을 걱정하며 코로나19 별 문제 없이 야외로 나가서 활동하고 놀러다니라 더니

이후 사태가 이래된 건 신천지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탓을 돌리는 건 

가정에 있는 나같은 애 아버지가 말 할 수 있는 논리이지 대통령이 할 수 있는 논리는 아니다.


한낱 필부에 지나지 않는 인물이 수천만을 통치하는 대통령에 올라 앉아 있으니....그런 논리도 무리는 아니다만....답답타.


그건 세월호 침몰했을 때 박근혜 일당들이 주장한 논리의 수준보다 나을 게 전혀 없다.

문재인 너는 동네 통반장이 아니다 너는 대통령이다.

그리고 너의 민주당 일당들도 이번 코로나와 함께 사라지길 바란다.

물론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들도 같이 사라지길 바란다.


나라가 평소에도 정치하는 여당과 야당으로 어지러운데 이젠 코로나19 창궐하고 신천지까지 가세를 하여 종교문제로 비화되는 걸 보면

모르긴 몰라도 우리나라가 너희들로 매우 혼탁해진건 맞는 듯하다.


제발 부탁이다. 문재인아, 황교안아, 여당아 야당아, 신천지야, 천주교야,기독교야, 불교야, 그리고 이단들아 제발 세상 혼탁하게 하지말고

입다물고 조용히 살기를 바란다. 세상이 너희들로 너무 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