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장스케치

야간경마조명 풍력발전으로 조달한다.

말이좋아 2008. 7. 17. 18:57

 풍력발전기 1호기, 2호기 설치

 

바람 많기로 유명한 곳은? 제주, 그럼 육지에서 바람 많은 곳은? 바로 과천 경마장이다.

이 바람 많은 곳에 풍력발전이 설치 됐다. 그렇잖아도 고유가시대로 접어들면서 제 3오일쇼크라고 난리를 떤다.

하지만 이곳 마사회에서는 미리 고유가 시대를 예견하고 풍력발전을 남모르게 추진해왔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한 여름밤의 축제, 야간경마가 취소되는 사태에 이르러서는 극비리에 추진돼 왔던

풍력발전프로젝트가 드디어 모습을 나타내게 됐다.

 

발전시설이 비싼 탓에 예산 낭비라는 세간의 여론을 피해 극비리에 추진돼 왔던 이 프로젝트의 덕분에 마사회는 전기 걱정안해도 되는

유일한 공기업이 됐으며, 풍력을 이용한 세계 최최 유일무이한 경마장으로서 관광의 효과도 누리게 됐다.

 

마사회는 여세를 몰아 각 건물의 지붕위에는 태양발전을 시설하여 남은 전기를 과천시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마사회 직원들은 고유가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마사회의 직원으로서 솔선수범 하고자 말을 구입해서 출퇴근

뿐만아니라 레저용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직원들간에 암말과 숫말을 구입한 사람끼리 동호회를 만들어 교배를 시켜 태어난 망아지를 분양함으로서

가계에 큰 보탬까지 될 것 같다고 하니, 참으로 놀라울 따름이다.

 

이상은 나름대로 상상을 적어본 글입니다. 이글을 사실인 양 퍼나르다 걸리면 모두 여러분 책임입니다.

하지만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등은 마사회에 제안하려고 합니다. 싫다면 할 수없고!

  

 풍력으로 밝히는 조명

 

 풍력발전으로 경주를 즐기는 야간경마

 

 풍력으로 밝히는 루미나리에

 

 

* 재차 말씀드리지만, 이건 사실이 아닌 가상입니다.